본문 바로가기
취미생활의 기록/IT 제품 리뷰

OLPC의 민간 제작판 : Lite Computer

by Cyprus 2007. 7. 24.
OLPC의 민간 제작판 : Lite Computer

2006년에 작성한 포스팅입니다 ... 아직 Lite Computer 출시는 되지 않은 듯 합니다.
해당 사이트에 광고는 있지만, 시제품에 대한 정보는 보이지 않는군요.

http://www.liteappliances.com/products_litecomputer.php?page=2


----------------
100달러 노트북(OLPC) 계획에 대해 인텔, MS 등도 각자의 방향성을 가지고 경쟁 제품을 만드는 이야기를 했던 적이 있다. (여기서)

그런데 이번에는 Lite Computer 라는 제품의 출시 계획이 발표되었다. 미국의 Lite Appliance 라 는 회사인데, 내용이 재밌다. 이 회사는 인텔, AMD, MS 등의 제품을 전혀 사용하지 않는다.

CPU : Blackfin 이라는 처음 들어보는 프로세서
하드디스크 : 대신 플래시 메모리
운영체제 : 자사가 개발한 운영체제 (리눅스 아님)
표준 웹브라우저로 구글 및 씽크프리 사용 가능

부팅 및 전원차단에 별도의 시간이 걸리지 않아, 켜면 바로 켜지고 끄면 바로 꺼진다. 사양 설명을 들으면 결국 이 컴퓨터는 OLPC와도 유사점이 있고, 그리고 지금은 사양길에 접어든 (그러나 우리 집에는 세 개나 있는-_) 키보드 달린 PDA, 즉 핸드피씨와 기능적으로 매우 유사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러한 휴대용 컴퓨터가 일부 매니아가 아닌 전체 고객에게 확장되기 위해 필수적인 것은 네트워크 기능이다. 즉 인터넷이 잘 되느냐 안되느냐에 따라 이 기계의 성패가 달려있다고 본다. MS Explorer 위주로 만들어진 국내 웹싸이트들에의 접근은 제약적이겠지만, 외국의 대부분 웹싸이트는 금융거래를 포함해서 별다른 제약이 없다.

아무튼 저 기계의 목표 출시 시점은 2007년 중반 내지는 하반기. 목표 가격은 $150. 뉴스 원본을 보고 싶은 분은 클릭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