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생활의 기록/IT 제품 리뷰

윈도우에서 맥용 매직 트랙패드 사용하기

by Cyprus 2021. 2. 15.

윈도우에서 맥용 매직 트랙패드(1)를 사용하는 방법 (어제 3.5만원에 구매했당)

 

여러 포스팅을 전전하면서 확인과 시행착오를 번갈아 해본 결과 가장 좋은 툴은 

 

무료 툴인 ExtraMagic 으로 보인다 

 

홈페이지는 여기 

extramagic.forbootcamp.org/

 

ExtraMagic :: Control Panel, Driver Installer, and Gesture Enabler for Magic Trackpad on a Windows platform (for PC and Boot Cam

An Apple Magic Trackpad / Magic Trackpad 2 connected to a PC (or to a Mac running Windows 8 / 10 via Boot Camp) supports only the basic features for 1 and 2 fingers, just enough to operate as 2-button mouse with a scroll wheel.An ExtraMagic is the long-awa

extramagic.forbootcamp.org

 

툴을 다운로드 하면 (다운로드 받는 과정이 뭔가 악성코드를 다운받는 듯한 느낌이 든다. MS에서 차단되었다는 경고도 뜬다. 그래도 아무튼 꿋꿋이 다운로드 받는다) 

 

다운 후 실행하면 압축이 풀리고 먼저 트랙패드의 부트캠프용 드라이버를 다운로드받는 링크를 안내해준다. 

 

이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받은 뒤, 트랙패드를 블루투스로 연결한다 

 

블루투스 연결 시 

1. 트랙패드가 기존 맥에 연결된 경우 혹시 모르니 해제해주시고 

2. PIN 번호 입력하라고 뜨면, 0000 을 입력한다. 

3. PIN 번호가 한 번에 안 되는 경우가 많다. 구글 검색하면 되게 여러가지 케이스들이 있는데, 0000 넣은 뒤 틀리고 -> 뭔가 다른 키워드 넣었다가 또 틀리고 -> 다시 0000 넣으면 된다든지... 또는 0000 넣는 순간 후닥닥 트랙패드를 움직이라든지... 아무튼 좀 이상한 과정이다 

 

여기까지 되면 트랙패드 사용은 가능한데, 마우스로만 인식되어 멀티터치나 제스처를 인식하지 않는다 (ex. 세손가락으로 쓸어올리면 Task Manager 호출 등) 

 

이걸 Precision Mouse로 인식시키는 건 쉬운 답은 없어보인다. 깃허브에서 커스텀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설치하는 방법(어렵다), 유료툴을 쓰는 방법(깜짝놀랄만큼 비싸다 -> 1년에 2만원. 영구라이선스도 아니다) 등등. 

 

ExtraMagic 을 다시 실행시킨다. 확 자동 재부팅되므로 주의 필요. 

 

꺼졌다가 켜지는데, 뭐라곤가 오류 발생. Secure booting이 실행되어있으므로 BIOS 들어가서 해당 옵션을 해제하라는 알림이 뜬다. 이건 좀 찝찝하긴 한데, secure boot는 부팅하는 운영체제 자체의 안정성을 검증하는거라 애초에 오염된 OS 또는 오염된 USB 드라이브로 부팅하는게 아닌 이상 큰 위험은 없을 듯 하다. 

 

웬지 모르지만 몇차례 재부팅을 시키는데.. 요구하는대로 재부팅하면서 실행하면, 

 

Mac과 거의 같은 수준으로 부드러운 터치패드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

 

완전 무료가 아님. 

 

$23 영구라이센스인 것 같은데, 이 돈을 안 내면 1주일에 한 번씩 재설치를 해야 합니다. 저는 꽤 쓸만한 것 같아서 돈 내고 쓰려고 하지만, 다른 분들 참고 하세요. 

 

------------ 

 

업데이트 : 제품 홈페이지는 윈도우 7,8,10 지원이라고 되어있지만, 윈도우즈 11에서도 정상적으로 작동하는 것 같다. 

 

스크롤 방향 변경, 3손가락 드래그, 4손가락 제스쳐 모두 정상작동하는데, 핀치줌이 잘 작동 안 하네. 어차피 자주 쓰는 기능은 아니므로 별 관계는 없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