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분류없음

LG CNS의 SOA 인프라 개발

\
최근 티맥스가 굉장한 기세로 성장하는데 이어, LG CNS가 BEA와 제휴한다고 한다. 그런데 자세히 읽어보니... 늘 하는 제휴로군. 놀래라. CNS가 미들웨어 개발을 한다는 소리인 줄 알았지.

--------------------

BEA 시스템즈코리아(www.bea.co.kr 대표 김형래)는 LG CNS(www.lgcns.com 대표 신재철)와 함께 국내 최초의 ‘SOA(서비스지향아키텍처) 거버넌스 솔루션’을 공동 개발하기 위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제휴를 통해 양측은 LG CNS가 보유하고 있는 10개의 SOA 자산과 BEA시스템즈의 솔루션을 결합해, 타 업체와 차별화된 SOA 거버넌스 적용 모델을 제시하겠다는 계획이다.

이번 공동 솔루션 개발 프로젝트에는 LG CNS의 SOA 기술력 및 구축 역량, BEA시스템즈의 아쿠아로직 엔터프라이즈 리파지토리(ALER), 아쿠아로직 서비스 레지스트리(ALSR), 아쿠아로직 SOA 매니지먼트(ALSM), 아쿠아로직 서비스버스(ALSB), 아쿠아로직 BPM(ALBPM) 등 SOA 솔루션이 적용된다.

고현진 LG CNS 부사장은 “LG CNS가 보유하고 있는 기술 및 산업 자산과 선도 업체의 솔루션이 결합된 최적의 고객지향 솔루션을 공동 개발해 글로벌 시장을 개척할 수 있는 윈-윈 모델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김형래 BEA시스템즈코리아 사장은 “SOA 도입을 고려하고 있는 기업들에게 솔루션에서 컨설팅까지 SOA 거버넌스의 효율적인 활용 방안을 제시할 수 있게 됐다”며 “이번 제휴를 통해 초기 시장에서의 확고한 리더십을 확보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BEA시스템즈와 LG CNS는 오는 9월까지 제품개발 완료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9월 양사 공동주최의 ‘SOA 거버넌스 세미나’를 개최한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