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냥 떠들기

일본 감씨과자 (카키노타네)

by Cyprus 2023. 5. 1.

일본 만화나 소설 등에서 가끔 등장하는 감씨과자. 보통 간단하게 맥주캔 하나 마실 때 먹는 아주 간단한 스낵과자로, 우리나라의 오징어땅콩이나 새우깡과 비슷한 포지션에 있는 것 같다. 이제 우리나라에서도 쇼핑몰에서 아주 쉽게 주문해서 먹을 수 있다. ("감씨과자"로 검색하면 쿠팡 십일번가 신세계 등등 해서 매우 많은 페이지가 뜬다) 

 

 

 

개별포장 뒷면에는 그냥 상식퀴즈 같은 게 적혀있는 것 같다. 북극과 남극 중 어느곳이 더 추울까? 북극의 겨울평균은 마이너스 20~30, 남극은 마이너스 30~50도라고. (북극 평균이 이렇게 높다고??) 

 

영양성분표도 한 번 보자. 나트륨,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이 완벽하게 조화를 이루고 있다. (땅콩이 함께 들어있는 버전이므로, 땅콩을 빼고 먹는다면 지방이나 단백질이 좀 모자란 탄수화물 중심의 과자로 짐작할 수 있다.) 

 

 

먹어보면 맛은 ... 간장을 발라서 구운 과자라고 하는데, 바삭바삭하고, 새우깡이나 꼬깔콘류처럼 기름지지 않아서 입안에 느끼하게 달라붙어 있지 않는다. 단짠계열이 아니라 짠맛만 나는 계열이고, 내 입에는 톡 쏘는 매콤함이 있었다. (다른 가족들은 그렇게 말하지 않던데..)  성분표를 자세히 보니 맨 마지막에 "고추추출물"이 있긴 한데, 중간의 저 식품첨가물보다 적은 양으로 매운 맛을 낼 수 있을까? 

 

마지막으로... 내가 아는 감씨는 이렇게 생겼기 때문에, "감씨과자" 라는 작명이 이상하다고 생각해왔었는데 

 

일본 감씨는 이렇게 생겼다고 한다.....?? 

 

반응형